티스토리 뷰

유명 작곡가 윤일상 아내 박지현, 윤일상 결혼 생활이 흥미롭네요.

. .
작곡가 겸 가수 윤일상 나이는 43살, 1974년 2월 21일

고향은 서울


윤일상 학력

경희대학교 대학원 포스트모던음악학 석사


원래 윤일상은 고등학교 당시부터 작곡을 합니다. 그러다가 수업시간에 선생님에게 걸리기도 했는데, 윤일상 고등학교 선생님은, 나중에 윤일상이 작곡으로 성공할 줄은 몰랐다고 술회를 했죠.

어릴 때부터 작곡에 대한 열정이 있었네요.


윤일상은 "어머니가 밖에 외출을 하시면, 그때 몰래 피아노를 쳤어요. 어릴 때부터 피아노에 대한 사랑, 집착, 음악에 관한 갈증이 심했죠."

윤일상 아내(부인)사진

그리고 윤일상은 음악에 푹 빠져서 독신주의자가 됩니다.

그런데 윤일상이 부인 박지현을 만나고 난뒤에 독신주의를 버리게 되었죠.


윤일상은 "원래 독신주의자였는데 아내의 사진을 보고 결혼을 결심했어요. 친구로부터 아내 사진을 받았는데, 그 사진을 처음 본 순간에 '예쁘다, 안 예쁘다'를 떠나서, '와, 이 여자와 결혼해야겠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윤일상은 "그래서 아내와 처음 만난 날 바로 청혼을 했어요. 그러자 아내는 제가 미친 놈인 줄 알았겠죠. 사실 나중에 아내가 너무 당황해서 ‘더는 만나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했대요."


윤일상은 "하지만 나중에 김건모 공연장에서 다시 만났어요. 사람 인연이란 게 묘한 것이, 아내와 계속 연결고리가 생기더군요."


윤일상은 "그리고 네번째 만남에서 정말 정식으로 프러포즈를 했어요. 전화로 결혼해달라고 하니까, 아내가 ‘저도 좋아요’ 라고 허락을 하더군요."

. .
결국 윤일상과 박지현은 6개월만에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윤일상 결혼 2010년)

윤일상 부인 박지현 나이는 7살 연하

(윤일상 아내 박지현 직업은 회계 연구원)


그리고 윤일상은 쌍둥이 자녀를 얻게 됩니다.


참고로 윤일상 히트곡들

윤일상 히트곡들은 셀 수가 없을 정도입니다.

대략적인 빅히트곡만 따져도 50곡은 충분히 넘고, 현재 저작권협회에 등록된 곡만 700곡 이상이나 돼죠.


그래서 윤일상 저작권료가 가요계에서 굉장히 유명하죠.

윤일상은 "자적권료 순위 1, 2위를 다툰다. ‘끝사랑’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김건모는 "어느 날 윤일상이 '형 차를 사야겠는데 어떤걸 사야되겠냐'고 물어봐서, 내가 차를 골라줬다. 그러니까 윤일상이 바로 그날 차를 사더라."


김건모는 "그런데 윤일상이 할부같은 것을 하는 것이 아니라, 그냥 현금을 들고 가서는 바로 다 계산했다."


확실히 윤일상의 저작권료가 대단하네요.

반면에 윤일상 와이프 박주현은 이것 때문에 한숨을 쉬었네요.

. .
윤일상은 "저작권료 입금 문자를 본 아내가 돈을 어디에 넣고 있냐고 나에게 묻더라. 그래서 일반 예금 통장에 넣는다고 대답하니까, 아내가 '미쳤냐?'라고 하더라."


윤일상은 "사실 결혼한 다음에 처음으로 통장을 열어봤다. 그동안은 경제관념이 없었다."


결국 지금 통장관리는 윤일상 와이프 박주현이 하게 되었네요.


121004 김건모 (Kim Gun Mo) - 뻐꾸기 둥지 위로 날아간 새 (With 윤일상 Yoon Il Sang)

e-NEWS - Ep.1728 : 故 서지원의 특별한 지인, 윤일상이 말하는 이야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