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수 임희숙 나이는 67살, 1950년생

임희숙 가족 이야기는 실로 파란만장합니다.


임희숙은 "아버지는 악기 5개를 자유자재로 다룬 뛰어난 뮤지션이었다. 하지만 625때 납북되셨다."


임희숙은 "그 충격으로 할아버지는 사망하셨고, 또 언니는 먹을 게 없어 굶어죽었다. 6.25가 내 인생을 바꿔났다."


임희숙은 "어머니는 이후 재가를 하셨는데, 아들 2명을 낳게 되었다."

즉, 임희숙의 남동생으로 이민용 감독(영화 개같은 날의 오후)이 서로 성이 다른 이유가 바로 이것때문이죠.


그런데 임희숙 어머니의 행동이 좀 이중적(?)이네요.

. .
임희숙은 "어머니는 진짜 가수같은 분이셨다. 과거에 악극단 오디션을 통과할 정도로 노래를 잘했는데, 어머니 친구가 가족에게 일러바치는 바람에 가수의 길을 포기해야 했다”


아마 임희숙인 어머니와 아버지의 음악적인 재능을 모두 물려받은 것이 아닌가 합니다.

하지만 어머니는 임희숙이 가수가 되는 것을 크게 반대했죠.


임희숙은 "노래를 배우러 다닌다고 하니까 어머니가 내 머리를 밀어버리고 방에 가두었다. 하지만 그래도 방에 갇힌 상태로 기타를 치고 노래를 불렀다."


임희숙 어머니가 젊은 시절에 가수가 되기를 원했지만 좌절했던 것처럼,

임희숙 역시 어머니때문에 좌절을 할 뻔 했네요.

가수 임희숙 사진

이후 임희숙은 1969년 '사람 떠나고'으로 데뷔하면서 주목을 받았고, '진정 난 몰랐네', '내하나의 사랑은 가고'으로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원조 한국 소울의 대모라는 소리를 듣기도 했죠.


하지만 곧 임희숙 대마초 파동에 휘말리면서 6년동안 무대에 서지 못하게 됩니다.

당시 사건은 무척 억울한 점이 있었죠.

임희숙은 "대마초를 피지도 않았고, 단순히 다른 사람들이 대마초를 하는 데 같이 있었다는 이유만으로 억울하게 6년동안이나 쉬게 되었다."


게다가 임희숙은 이혼도 당하게 됩니다

임희숙 남편이 임희숙을 버린 이유 역시 무척 억울한 점이 있었죠.

....
임희숙은 "대마초 연루 사건이 지나가고 24살때 결혼을 했지만, 불과 5개월 만에 이혼을 하게 되었다."(임희숙 결혼 파경 이유)


임희숙은 "전남편은 내가 방송 활동이나 지방공연, 외국공연 가는 것을 이해하지 못했다."


임희숙은 "이혼 이후에 자살 시도를 했다. 그 때는 너무 힘들어서 그냥 현실을 도피하기 위하여 약을 먹었다."


이때문에 임희숙 자녀(아이)는 없습니다.

나중에 죽은 친구의 아들을 양자로 삼기는 했죠.


임희숙 나하나의사랑은가고 임희숙 내 하나의 사람은 가고 

 

 임희숙 노래모음

   

 임희숙 잊혀진 여인

   

 임희숙 진정 난 몰랐었네

   

 임희숙 상처

   

 임희숙 어떻게 좀 해봐

   

 임희숙 잊었을거예요 임희숙-생각이 나면 오겠지.잊었을 거예요.이필선님 신청곡 


임희숙은 "어머니는 돌아가시기 5년 전까지만 해도 나에게 재혼을 하라고 권하셨다. (하지만 그것을 포기하고는) 그냥 네가 좋아하는 일을 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노래를 많이 들려주라고 당부하셨다."


임희숙은 "어머니가 나에게 "너는 남편도 없고 가족도 없으니 아프지 말고 자는 것처럼 하늘나라로 가라고 하셨다." 그게 어머니 마지막 말씀이셨다."


임희숙이 독신으로 살고 있는데, 모쪼록 건강해야 할 것 같네요.


노래잘하는 추억의 가수들

2016/04/25 - [노래잘하는 가수들] - 서지오 나이 고향, 가수 서지오 남편 아들 자랑에

2016/04/25 - [노래잘하는 가수들] - 옥희 홍수환 스캔들이 간통 사건이었던 이유

2016/04/28 - [노래잘하는 가수들] - 채은옥 나이 남편,채은옥 근황 노래모음과 대마초 사건

2016/04/28 - [노래잘하는 가수들] - 이성애 노래모음 듣기,이성애 남편

2016/05/01 - [노래잘하는 가수들] - 방주연 나이 남편,방주연 노래모음 듣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